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그립, 롯데리아 신메뉴 인기 유튜버 '상해기' 쇼츠 이벤트 통해 라이브 방송 첫 판매

유통업체도 콘텐츠마케팅에 나서면서 인플루언서를 통한 신제품 홍보에 나섰다.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이 롯데리아 신 메뉴 2종을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첫 판매를 한다. 6일 까지 메뉴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립을 통해 선보이는 롯데리아 신 메뉴는 롯데리아의 레전드 버거인 오징어버거를 2030 세대에 맞춘 새로운 형태의 버거로서 오징어 다리를 통째로 튀겨 토핑으로 올린 메뉴다. 롯데리아 신메뉴는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 버거'로 각각 매운맛과 갈릭맛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판매를 기념해 세트 메뉴를 최대 32% 할인한다. 그립에서 선보이는 세트 메뉴는 ▲오징어 얼라이브(매운맛 또는 갈릭맛) 콤보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매운맛) 세트와 데리버거가 포함된 2인 콤보팩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버거(매운맛 또는 갈릭맛) 1인 팩으로 구성됐다.

 

또한, 인기 유튜버 '상해기'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해기가 신제품을 맛보는 쇼츠 영상을 보고, 상해기의 추천 메뉴를 댓글로 남기면 정답을 맞히는 모든 고객에게 경품 및 그립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경품으로는 ▲롯데자이언츠 레디백 및 새우버거(10명) ▲불고기 버거 세트(30명) ▲소프트콘(300명)을 추첨하여 제공한다.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상해기가 그립에서 이번 신메뉴를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의 진행자로 나섰다.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된 방송에서는 누적 시청 수가 21만 건을 돌파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시청자를 대상으로 총 330명에게 경품을 증정했다.

 

사진/그립

그립 관계자는 "그립에서 롯데리아의 신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비했다"며 "쇼핑의 재미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