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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자체 AI기술로 인스타 릴스 10분내 제작… "AX시대 선도"

LG U+, 마케팅 전 과정에 AI 접목
메타와 '맞손'…인스타 DM 및 릴스 접목

11일 LG유플러스 'AX시대, ixi와 함께 성장하는 U+마케팅'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Q&A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왼쪽부터)LG유플러스 한영섭 AI기술담당, 정혜윤 마케팅그룹장(상무), 허남경 CXM담당, 김희진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

LG유플러스가 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와 손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릴스) 제작에 나선다. 이에 따라 숏폼 또한 10분 이내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에 이어 사업 전반적인 과정에 AI를 도입해 AX(AI 전환)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11일 '인공지능 전환(AX) 시대, 익시와 함께 성장하는 유플러스(U+) 마케팅'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같이 밝혔다. 익시는 LG유플러스의 자체 개발 AI 기술이다.

 

LG유플러스는 익시에 대한 상반기 AX 마케팅 성과와 향후 계획과 함께 메타와의 AI 협업 계획도 공개했다.

 

먼저 AI를 활용한 세로형 릴스 제작도 메타와 시도한다. LG유플러스의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가 TV소재로 제작된 영상의 키프레임을 자동으로 분류, 최적화된 세로형 영상을 쉽고 빠르게 제작하도록 돕는 방식이다. 빠르면 하반기에 익시 공식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하고 일반 고객도 SNS를 통해 익시와 대화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 LG유플러스는 이날 세계 최초로 시도한 AI 월페이퍼 서비스를 공개했다.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면 해당 콘셉트에 맞춰 AI가 즉석으로 전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스마트폰 배경화면 이미지를 제작해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서울 강남대로와 용산 등 20여곳에서 고객 체험형 옥외광고로 만날 수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자체 기술을 갖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회사는 많지 않다"며 "익시 마케팅 설루션으로 타 브랜드에서도 고객 감정을 이해하고 더 깊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11일 LG유플러스 'AX시대, ixi와 함께 성장하는 U+마케팅'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마케팅의 전 영역을 AI 중심으로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AI로 고객을 분석해 숨은 수요를 발굴하고 AI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를 만드는 게 목표다.

 

익시 프로덕션의 단계는 ▲고객 이해하기 ▲고객에게 다가가기 ▲고객과 소통하기 등 3가지로 분류된다.

 

고객 이해하기 단계에서는 익시 기반의 고객 분석 모형 '타깃 인사이트(Target Insight)'를 개발했다. 몇 번의 클릭으로 고객에 대한 분석 결과와 서비스별 타깃 고객 등 리포트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고객을 분석하는 데 대상 설정부터 데이터 취합, 학습, 리포트 제작, 결과 해석까지 5개 단계를 거치면서 최대 3개월이 걸렸다. 그러나 '타깃 인사이트' 개발 후에는 최대 2일까지 줄었고 타깃팅 성과는 최대 5배 늘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생성형 AI인 익시젠을 적용해 개발 역량이 없는 사람도 대화형으로 명령어를 입력해 고객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정 그룹장은 "고객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고객 성장을 돕는 첫 단계로 보고 '익시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AI로 듣고, 상상하고, 실현하는 AX 마케팅 시대를 열고, AI 분석력과 상상력에 기반해 초개인화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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