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단골시장' 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우수시장 조성 및 후속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8일까지 적합성을 검토해 최대 5곳의 전통시장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시장에는 ▲최대 2천만 원의 톡 채널 홍보 지원금 ▲300만원 상당의 톡 채널 광고 메시지 발송비를 제공한다. 또 ▲홍보물 제작 및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 지원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과 ▲온라인 기획전 참여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 ▲카카오맵 실내지도 구축 ▲카카오페이 연동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문 디지털 튜터가 방문해 '1:1 맞춤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단골시장에 참여했던 상인들이 지속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고, 온라인 소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카오톡 채널 성장을 희망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대면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채널 활성화를 위해 프로모션 물품도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가능하다.
카카오는 '단골시장'과 '단골거리' 등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을 '프로젝트 단골'로 통합해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온라인에서 입지를 확보하고, 더 많은 단골을 유치할 수 있도록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서비스와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2022년 이후 2년간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하는 '단골시장' 사업을 통해 전국 111개 전통시장의 상인회와 1472명의 상인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1583개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하고 24만 명 이상의 고객을 친구로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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