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커머스 솔루션 등을 활용해 중소상공인(SME) 기술 리터러시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어 그로스'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스마트스토어 창업 이후 성장 방법을 찾는 SME들이 다양한 커머스 솔루션을 직접 자신의 스토어에 적용해보면서 솔루션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컨설팅과 성장 포인트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의 다양한 기술 도구와 커머스 솔루션 등을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리빙·키즈·레저·펫 카테고리 판매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4주간 시범 운영한다.
고객별 맞춤 쿠폰이나 이벤트 등 혜택 도구를 적극 활용하는 방법부터 시작해 상품정보 보완, 마케팅에 효과적인 인공지능(AI) 솔루션 활용 방법, 검색광고 집행 등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솔루션 활용 가이드에 따라 주차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여 판매자에게는 솔루션 이용과 마케팅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성장지원포인트도 제공한다.
네이버 측은 SME들이 자신의 스토어의 특성에 맞는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효율과 마케팅 효과를 높여 거래액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판매자가 기존·신규 고객에게 여러 마케팅·기술 솔루션들을 활용할수록 연간 누적 거래액이 활용 전에 비해 2배 이상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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