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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업가전 아이디어, 고객참여 1만6000건 돌파

/LG전자

LG전자가 2022년 '업(UP)가전'을 선보인 이후 2년 만에 한·미 이용자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가 1만6000건을 돌파했다.

 

23일 LG전자는 업가전 선포 이후 현재까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총 24종의 업가전을 출시하고 업그레이드 콘텐츠 426개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LG 업가전은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기능을 지속 추가하면서 이용자에게 점점 더 맞춰가는 가전이다. LG전자는 업가전을 출시하면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직접 제안하도록 LG 씽큐 앱에 아이디어 제안 코너를 마련했다.

 

지난해 미국에서도 업가전 해외 브랜드인 '씽큐 업'을 런칭했는데, 미국에서도 다양한 제안이 접수되고 있다.

 

이러한 소통 채널을 통해 들어온 업가전 아이디어 제안은 지난 6월 기준 1만6000건을 넘었다. 아이디어 제안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로, 지난해 들어온 총 제안 수는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제안을 기반으로 새로 개발한 대표적 기능으로는 집안 어디서나 시간과 날짜를 확인하도록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에 적용한 '현재 시간 표시', 미세먼지와 습도에 맞춰 스타일러 동작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스마트케어', 플라스틱 용기를 변형 걱정 없이 세척하는 식기세척기의 '플라스틱 코스' 등이 있다.

 

세탁이나 건조를 끝내고 통을 주기적으로 회전시켜 세탁·건조물의 구김을 줄여 주는 '종료 후 세탁물 케어',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 시 진흙, 잔디 등으로 생긴 생활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세탁기의 '펫케어 코스'도 호응이 높다.

 

업가전 출시 뒤 LG씽큐 앱에 가전 제품을 연동하는 사람도 느는 추세다. LG 씽큐 앱에 제품을 연동하는 등록률은 출시 전과 비교해 세 배 가까이 증가했다.

 

박태인 LG전자 H&A스마트제어연구소장은 "고객이 느끼는 작은 불편함부터 새롭게 제안하는 아이디어까지 귀 기울여 고객 경험 중심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가전의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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