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가 보험사 최초 고령자 대출 청약철회기간을 연장했다.
◆ '70세이상' 보험약관대출·신용대출 청약철회기간 14일→30일
흥국화재는 70세 이상 고령자의 대출 청약철회기간을 14일에서 30일로 연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은 지난 16일부터 우선 적용했고 신용대출은 24일부터 적용한다. 보험업계에서는 흥국화재가 처음이다.
이번 조치는 고령의 고객들이 대출을 상환하는 과정에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배려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금융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만큼 청약철회기간을 놓치거나 청약철회가 유리한 상황에서 중도상환을 택하는 경우도 있어서다.
신용대출을 받은 후 청약철회기간 내에 대출금을 전부 갚을 수 있다면 중도상환보다 청약철회를 선택하는 게 유리하다. 청약을 철회하면 대출받은 기록이 삭제되고 중도상환수수료도 부과되지 않는다. 하지만 중도상환의 경우 대출이력이 그대로 남는데다 중도상환수수료까지 납부해야 한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오프라인 대면창구 감소와 온라인 채널 활성화로 고령자 금융소외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금융접근성이 낮은 어르신들을 위해 디딤돌 하나를 놓은 셈"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이 KSQI 고객접점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 관련 서비스 품질 평가 영역 전반 높은 점수 획득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7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80차례(분기별 20회)에 걸친 조사에서 문의내용 파악 및 대응, 자세한 설명, 고객문의 집중, 고객 눈높이 설명 등 고객접점 직원들의 업무지식과 응대 태도와 관련한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 외에도 동양생명은 직원들의 설명태도, 적극성, 시설·환경관리 등 다양한 항목에서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7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저력을 보였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항상 애쓰고 있는 당사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대면 채널 뿐만 아니라 비대면 채널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최우수 고객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서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이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개최했다.
◆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협력 프로그램 및 부스 운영
악사손해보험은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악사손보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악사손해보험은 캠페인 현장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체험형 부스를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서는 건강한 노후 준비를 위한 치매 조기 발견의 중요성 알리기, 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 서비스 안내, 치매 OX 퀴즈 및 인식도 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악사손해보험 직원들은 용산구치매안심센터 직원 및 봉사자들과 부스 방문객에게 무더위를 식힐 시원한 음료와 다과를 함께 제공했다.
악사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동반자로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치매극복선도기업으로 환자와 돌봄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관련 정보 홍보 및 지원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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