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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토마토, 해양수산부와 대한민국 수산대전

오는 8월 4일까지 '여름휴가 특별전'

2024 대한민국수산대전. /리테일앤인사이트

최근 수산물 가격 급등에도 부담없는 수산물 소비를 지원하는 유통솔루션이 있어 화제다.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에 지난 2023년부터 2년 연속 사업자로 선정돼 전국 동네마트의 수산물 소비 할인을 지원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해양수산부와 주요 온오프라인,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국산 수산물 상생할인 행사다. 수산물 소비 안정화와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원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은 수산물 소비량 세계 1위로, 세계 평균 수산물 소비액인 20.2㎏의 약 3배 수준인 58.4㎏의 연간 소비량을 보인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대기업과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의해 소외되어 있던 전국 동네마트를 대상으로 차세대 통합 유통솔루션(POS-ERP-앱 일체화)인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동네마트 및 소상공인의 자립을 돕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작년 기준 참여 지역마트의 평균 매출액이 약 20% 상승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이번 수산대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산물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수산업계와 지역마트 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마트에 혜택이 닿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오는 8월 4일까지 '여름휴가 특별전'을 통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가까운 지역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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