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가족 간 결합 할인 절차를 간소화 했다. 별도의 서류 절차 없이 고객센터 앱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바꿨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센터 앱 '당신의 U+'에서 가족 간 결합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셀프 결합을 이용하면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관계를 불러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즉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국민 데이터를 한 번에 접근해서 보낼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했다. 고객 결합 신청이 접수되면 LG유플러스가 행정·공공 기관이 보유한 고객의 가족관계 데이터를 활용해 가족의 범위를 확인하고 가족 간 결합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행정·공공 기관 데이터를 활용해 가족 여부를 확인하면서 최종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도 줄었다. 기존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증빙서류를 제출받은 후 일일히 고객 정보를 매칭하는 등 확인 과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최종 결합 완료 까지 평균 3일이 소요됐다.
셀프 결합은 가족 중 한명이 결합을 신청하면 구성원들은 간단한 결합 동의만으로 즉시 결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가족 단위로 통신 요금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가족 청구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통신을 사용함에 있어 고객들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족 결합을 고객센터 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 결합과 관련된 가입, 이용, 확인, 변경 등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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