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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4년만에 기업 광고 공개…가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으로

LG전자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LG전자

LG전자가 24년 만에 기업 광고를 선보인다.

 

LG전자는 가전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주제로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 체질을 바꾸고, 사업 영역을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확장해 혁신과 성장을 이뤄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캠페인 영상은 총 3편으로, 지난 26일 처음 공개된 종합편에 이어 모빌리티 설루션편, 에어 설루션편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우선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종합편에는 LG전자의 모빌리티 설루션, 공감지능(AI) 스마트홈 설루션, webOS 설루션, 냉난방공조(HVAC) 설루션 등이 소개됐다.

 

모빌리티 설루션편에는 가정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는 내용과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한다.

 

에어 설루션편에는 칠러, 히트펌프 등 HVAC 기술을 소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의 혁신적인 노력을 홍보해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 기업 혁신 비전 선포 1주년…'스마트 라이프 설루션' 전환 속도 낸다

 

'스마트 라이프 설루션' 기업 혁신 비전을 선포한지 1주년을 맞은 LG전자는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미래 비전 실현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B2B(전장, HVAC 등),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구독, webOS 기반 광고·콘텐츠 등), 신사업(전기차 충전 등) 등 신성장 동력 3대 축을 바탕으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지난해 매출 10조 원 돌파에 이어 올해 2분기 매출액 2조 6,919억 원, 영업이익 817억 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상업용 HVAC 사업에서도 HVAC 솔루션을 앞세워 데이터 센터 등 AI 인프라에 후방산업을 공략하고 있다.

 

LG전자는 제조·생산 데이터와 노하우에 AI, 디지털 전환(DX) 등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 설루션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화했다.

 

전장과 HVAC 사업 등 B2B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장을 이어가며, LG전자의 전체 매출액 중 B2B 사업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상반기 35% 수준이다.

 

새로운 사업 방식에서도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사업은 작년 총매출이 1조 1300억 원을 넘어섰고, webOS 기반 광고·콘텐츠 사업도 올해 조단위 매출을 실현할 것으로 LG전자는 전망했다.

 

LG전자는 "판매 시점에만 매출과 수익이 발생하던 기존의 제품 중심 사업에서 구독, 콘텐츠, 서비스 등 무형의 사업으로 수익을 지속 창출하는 '순환형 모델'로 사업 방향을 전환하는 데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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