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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교보생명·라이나손보

교보생명 앱 메인 이미지./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앱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 마이데이터 '보험분석', '하루루틴' 관리

 

교보생명은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보험분석, 자산관리, 노후설계, 하루루틴 등의 금융 및 건강 관련 서비스를 보다 정교하게 받을 수 있는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다른 보험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루틴 설정 및 관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을 통해 꼼꼼한 '보험분석', 똑똑한 '자산관리', 든든한 '노후설계' 등의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루틴 설정 및 관리 기능은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하루를 살도록 좋은 습관을 루틴화 하게끔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루틴을 하루라도 성공하면 성공 배지를, 일주일 모두 완료 때는 더욱 특별한 배지를 제공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이 생활 속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하고 보다 풍요롭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보험을 넘어 고객 삶을 행복하게 하는 혁신 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30일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열린지역아동센터에서 라이나손해보험 직원들이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넥쿨러, 쿨매트 침구세트 등으로 구성된 냉방용품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라이나손해보험

라이나손해보험이 무더위 취약계층 아동에 냉방용품을 지원했다.

 

◆ 서울지역 취약가정 아동 대상

 

라이나손해보험은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난 30일 서울지역 취약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냉방 용품 키트를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 주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취약계충 아동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냉방용품 키트와 응원편지를 전달했다. 전달한 키트는 넥쿨러, 쿨매트 침구세트, 벌레퇴치 패치 등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생필품들로 구성됐다.

 

냉방용품 키트 지원은 폭염이 이어지면서 냉방시설 부족과 냉방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정을 돕기 위한 것이다. 실제 국제개발환경연구소(IIED)가 최근 30년간 20개 대도시의 폭염 일수 증가를 조사한 결과 서울의 폭염 일수 증가 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모재경 라이나손해보험 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외계층 아이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했다"며 "라이나손해보험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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