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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상반기 펀딩 트렌드 공개… ‘멤버십, 키즈, 굿즈’ 주목

와디즈가 멤버십, 키즈, 굿즈 분야에서 펀딩이 전년 동기대비 평균 765%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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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가 멤버십, 키즈, 굿즈 분야에서 펀딩이 전년 동기대비 평균 765%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와디즈 

 

와디즈가 상반기 펀딩 프리오더 결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펀딩이 진행된 분야와 급성장한 부문으로 나뉘었다.

 

가장 많은 펀딩이 진행된 분야는 테크·가전(21%)이 1위를 차지했으며, 뷰티(16%), 홈리빙(12%), 패션(12%)가 뒤를 이었다.

 

특히 소형 가전이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했다. 빔프로젝터, 뷰티 디바이스 등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위주로 각각 17억, 13억대 펀딩에 성공했다.

 

급성장한 분야로는 멤버십 분야가 2,109%로 1위를 차지했으며, 키즈 분야가 106%, 캐릭터·굿즈 분야가 81%로 그 뒤를 이었다.

 

와디즈 관계자는 "멤버십, 정기구독권 등의 서비스 분야와 키즈, 캐릭터·굿즈 분야가 급성장한 배경에는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카테고리를 세분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17개에서 139개로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한 유·무형의 분야를 대폭 넓히면서 신규 고객 확보를 원하는 온·오프라인 소상공인부터 크리에이터까지 더 많은 이용자가 펀딩에 도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와디즈는 앞으로도 펀딩이 가능한 분야를 넓히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매월 소상공인 및 기업 혜택에 특화된 카테고리별 전문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한 카테고리 개편을 진행한 결과 급성장한 분야가 눈에 뛰었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메이커의 니즈를 반영해 와디즈만의 차별화된 펀딩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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