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국내 처음으로 정수기 내에 얼음을 냉동 보관하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얼음정수기로, 제빙부에서 만든 얼음을 냉동 보관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전 얼음정수기 사용자 조사를 통해 얼음을 상온에 보관하면 쉽게 녹고 잘 깨진다는 고객 불만을 확인했다. 이에 얼음이 녹지 않고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나의 컴프레서로 냉수 생성, 제빙, 얼음 보관실의 온도를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향후 LG전자는 혁신적인 냉동 보관 기술을 통해 고객의 얼음정수기 수요를 잡고 국내 정수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국내 정수기 시장은 작년 기준 약 210만대, 3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포화 상태인 정수기 시장에서 얼음정수기비중은 꾸준히 늘어 약 20%를 차지한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로 구독(렌탈) 시장에 처음 진출해 지난해 연간 구독 매출은 1조 1341억 원을 기록했다. 대형가전 구독까지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유니콘 사업'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는 고온살균으로 철저한 위생 관리, 맞춤 출수·음성인식과 같은 편의 기능을 갖췄다.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은 중금속 9종을 거르고 노로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한다.
제품에 적용된 고온살균 기능은 정수 내부 직수관을 주 1회 자동으로 고온살균한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고온살균 할 수 있다. 또 UV나노 살균 기능은 출수구와 얼음 토출구는 물론 얼음 제빙부까지 자동 살균한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은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얼음정수기 출시를 계기로 구독이 대세인 국내 정수기 시장의 1위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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