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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2분기 영업익 46.8% 감소 "신사업으로 성장 도모"

LG헬로비전 사옥 전경./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이 46% 가량 감소했다. 신규 사업에 대한 비용 증가와 시장 상황 악화가 영향을 미쳤다. 회사는 하반기부터 교육·커머스 등 신사업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LG헬로비전은 올해 2분기 매출 2836억원, 영업이익 7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46.8% 감소했다. 회사는 "교육, 문화, 커머스 등 신규 사업에 대한 비용이 증가했고, 전반적으로 시장 상황이 악화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LG헬로비전은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1%, 80.2% 늘었다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4월 지식재산권(IP) 기반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 '헬로tv pro' 출시와 더불어 가전렌탈 등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87억원, 통신 340억원, 알뜰폰(MVNO)이 393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기업용(B2B) 사업을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8억원, 렌탈은 312억원을 기록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었고 직영몰은 '인공지능 리뷰 요약' 서비스로 고객경험을 개선했다.

 

미디어부문은 '태군노래자랑 시즌2',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시즌3' 등 오리지널 프로그램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

 

LG헬로비전은 향후 기존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지난 7월에는 '로컬 크리에이터' 구호를 바탕으로 인천 상상플랫폼에 지역 기반 문화 신사업 '뮤지엄엘'을 개관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기반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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