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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고령자와 유병자 잡아라"…'요양보험' 하반기 블루칩

삼성 보험家, 요양보험 '공동 준비 브랜딩'
흥국생명, 생보 최초 요양병원 입원비 특약

보험업계가 요양보험 상품을 선보이면서 고령인구 수요 잡기에 나선다./유토이미지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보험업계가 고령인구 잡기에 나서고 있다. 고령화로 요양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보험사들이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한 요양보험 상품을 정비하고 있다.

 

1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 보험가(삼성생명·삼성화재)는 나란히 요양보험을 선보였다. 삼성생명은 '삼성 함께가는 요양보험'을, 삼성화재는 '삼성 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을 지난 8일부터 판매 중이다.

 

삼성생명의 요양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요양의 전 치료 여정을 보장한다. '장기요양(1~2등급)지원특약'을 통해 장소와 기간에 제한 없이 요양 비용을 보장한다.

 

또한 유병자를 대상으로 하는 '삼성 간편 함께가는 요양보험'도 함께 출시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 고객의 가입 문턱을 낮췄다.

 

삼성화재의 요양건강보험은 고객의 노후 보장을 위한 새로운 컨셉으로 선보였다. 건강수명 달성 시 보험기간 연장 혜택, 치매 담보 다양화 및 방문요양서비스 담보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방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진단비 담보 3종을 탑재했다. 병원 퇴원 후 가정에서도 전문 요양보호사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치매 MRI·PET·CT검사비부터 특정 치매치료비, 치매 직접치료 통원일당, 치매장기요양 재가급여·시설급여 지원금 특약을 신규로 탑재했다.

 

양사는 늘어나는 고령자 및 유병자 수요에 따라 해당 상품을 함께 준비하고 요양보험 브랜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생보사는 요양, 손보사의 치매를 중점으로 하는 브랜드 이미지로 시너지를 창출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요양보험과 요양건강보험으로 생보, 손보에 따라 보장 내용도 조금씩 다르게 출시했다"며 "양사가 같이 준비해서 요양보험으로 브랜딩을 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이달 생명보험업계 최초 요양병원 입원비 보장 특약인 '(무)요양병원 집중케어 입원특약'을 출시했다. 해당 특약은 지난달 1일부터 '(무)흥국생명 다사랑통합보험'에 탑재해 판매 중이다. 이달 1일부터는 '(무)흥국생명 다사랑3N5간편건강보험'으로 확대해 유병자들도 가입할 수 있게 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질병으로 인해 직접적인 치료 목적으로 요양병원에 입원한 경우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환자의 질병 수준에 따라 일반 환자는 5만원, 의료 중도·고도 환자는 10만원, 의료 최고도 환자는 20만원까지 최대 90일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출시된 특약인 만큼 모든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간편건강보험까지 확대했다"며 "고령자와 유병자의 요양병원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고객들이 보장의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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