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와 롯데백화점이 맞손을 잡고 신상품을 출시했다.
◆ 온·오프라인 경쟁력 강화
현대카드는 롯데백화점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백화점 카드 2종을 출시했다. 플레이트는 프리미엄 카드의 상징인 '금색'과 '은색'을 적용했으며 'M긴급적립 서비스' 등 새로운 혜택도 탑재했다.
에비뉴엘 라운지 및 발렛파킹 이용권도 제공한다. 기존의 백화점 카드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경험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카드의 데이터 사이언스 및 브랜딩 역량을 다시 한번 검증받았다"라며 "차별적 역량을 기반으로 롯데백화점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비씨카드가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여행 관련 업종의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 여행·숙박 업종 소비 증가세
비씨카드는 고물가로 인한 경기 악화 및 소비 침체 속에서도 여행 관련 소비가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7월 국내 주요 업종에서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5.4% 감소했다. 반면 운송 및 숙박업종의 카드승인금액은 각각 7.8%, 6.0%씩 상승했다.
여행 업종의 경우 6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증가세다. 특히 전체 매출 중 1% 미만에 불과했던 10대 고객 비중이 1년 새 2배 가까이 증가한 1.6%를 차지했다.
반면 폭염의 영향으로 스포츠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9% 감소했다. 아울러 지난 6월과 비교하면 20.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우상현 비씨카드 부사장은 "전체적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일부 업종에서의 소비 증가로 전월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한 것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중국행 항공권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 쿤밍 등 노선 5곳 즉시 할인
KB국민카드는 대한항공과 함께 중국 5개 노선 운항 확대기념 즉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내달 30일까지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허페이 ▲쿤밍 ▲톈진 ▲다롄 ▲정저우 등 대한항공 중국 노선 5곳 중 한 곳을 예약하면 즉시 할인 20%를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프레스티지 스탠다드 ▲일반석 스탠다드 ▲세이버 항공권 구매 시 적용한다. KB페이 앱 내 '더 넓어진 중국 하늘길 대한항공 20% 할인'에서 결제전용 할인코드를 입력해야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중국 5개 노선은 이미 마니아들 사이에 중국 여행의 성지로 알려진 곳으로 이번 대한항공과의 할인 행사를 통해 다양한 중국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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