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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사 홍보 대세 '유튜브'…"보수 이미지 해소"

DB손보, 구독자 1위...신규 PR 광고
삼성화재·KB손보, 하반기 후속편 공개

챗 지피티가 생성한 보험사 유튜브 활용 이미지./챗 지피티 생성 이미지

보험사들이 유튜브를 통해 신규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자사의 브랜딩을 위해 유튜브를 선택하면서 그동안 보수적이었던 기업 홍보 이미지에서 벗어나려는 모양새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형 손해보험사가 유튜브를 통해 하반기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유튜브에 광고를 공개하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약 4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면서 보험사 가운데 구독자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일 기준 39만7000여명이 DB손해보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40만명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지난해 6월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해 보험업계 최초로 '실버버튼'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 5일엔 유튜브에 신규 기업PR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TV광고의 슬로건인 '약속대로 이루어지길'은 도로명 주소에서 착안해 '길'을 모티브로 기획했다. 해당 광고는 공개 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25만회를 돌파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약속대로 이루어지길 TV광고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안전과 건강, 가족사랑을 위한 DB손해보험의 브랜드 가치가 꾸준히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화재와 KB손해보험은 각각 지난 상반기 선보인 광고의 하반기 후속편을 공개했다. 삼성화재는 지난 3월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한 '보이는 보험'의 후속편 '맞춤상담'과 '건강관리' 편을 지난 4일 선보였다.

 

상반기 선보인 보이는 보험 광고 영상은 공개 6개월만에 조회수 880만회를 넘어 삼성화재 유튜브 채널 가운데 조회수 3위를 차지했다. 하반기 맞춤상담, 건강관리 편은 공개 6일 만에 각각 유튜브 조회수 69만회, 81만회를 기록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번에 선보인 광고는 삼성화재가 가진 콜센터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소재로 했다"며 "고객 가까이서 일상을 지키는 삼성화재의 차별화된 모습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3월 이만기와 김연아를 모델로 한 상반기 신규 광고에 이어 하반기 후속편으로 '만기왔다이렉트ㆍ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상반기 광고는 유튜브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채널에 공개돼 조회수 27만회를 그치고 있으나 이번에 선보인 후속편은 공개 3일만에 조회수 51만회를 기록해 상반기 조회수를 훌쩍 뛰어 넘었다.

 

또한 KB손해보험은 이달 말 '만기가 코앞' 편을 이어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만기가 코앞 편은 이만기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공익 영상에서 열연한 연기자 이희준이 함께 호흡을 맞춰 인기몰이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매년 신경써야 하는 자동차보험 만기가 귀찮고 번거로운 일로 느껴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KB손해보험만의 위트로 즐겁고 유쾌한 메시지 전달 방법을 고민해 기획하고 제작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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