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인구 624만명...골프장 이용자 15%↑
롯데손보, 'CREW 골프보험'...쇼골프 제휴
삼성화재, '착한골프보험' 홀인원 200만원 지급
국내 골프 인구가 600만명을 돌파하면서 손해보험업계가 '골프보험'에 주목하고 있다. 증가하는 골프 인구에 따라 골프보험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유입을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손보사들은 골프보험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골프업계와의 제휴 및 새로운 보험 상품 출시로 골프보험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대한골프협회가 발표한 '2023 한국골프지표 조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 활동을 1회 이상 참가한 사람은 우리나라 20세 이상 인구 가운데 16.9%인 624만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2020~2022년 골프 활동을 1회 이상 경험한 사람은 678만명으로 지난 2021년 대비 7.5%포인트(p) 증가했다. 지난해 골프장을 실제로 이용한 '온코스' 참가자는 555만명으로 15% 늘었다.
골프 인구 증가에 따라 손보업계의 골프보험도 진화하고 있다. 미니보험 강자 롯데손해보험은 작년에 선보인 'CREW 골프보험'의 서비스 개편을 지난달 완료했다. CREW 골프보험은 출시 이후 1년 만에 가입 건수 3만3000건을 돌파할 만큼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선물하기' 기능을 확대했다. 기존에는 1회권 플랜만 선물할 수 있었으나 최대 50회 라운딩까지 보장 가능한 N회권 플랜 역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롯데손해보험은 이달에는 '쇼골프'와 제휴를 맺었다. 쇼골프는 국내 최대 골프 예약 플랫폼 '엑스골프(XGOLF)'를 운영하고 있다. 엑스골프는 회원수 112만명과 함께 국내외 제휴 골프장 350여곳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엑스골프를 이용해 모바일 연습장 예약한 비율은 전년 대비 318% 증가해 성장세가 가파른만큼 롯데손해보험의 골프보험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CREW 골프보험은 보험을 넘어 안전과 안심까지 선물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솔루션"이라며 "쇼골프와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골프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삼성화재는 지난 9일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착한골프보험'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골프 라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후유장해와 배상책임, 그리고 홀인원 축하금을 보장한다.
고객의 스케줄에 맞게 라운딩을 보장하는 '1일권'과 한번 가입 후 시즌 내내 보장받을 수 있는 '시즌권'(1~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다이렉트 전용 상품으로 출시해 판매수수료가 없으므로 '1일권'의 경우 평균 2000원대로 보험 가입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골프 라운딩에 필요한 핵심 보장만을 착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골프보험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특히 골프 라운딩 시 가장 선호하는 '홀인원' 특약은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보장 범위를 늘려 상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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