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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정책

中 베이징에서 K-시푸드 페어 성료...외식 B2B 채널 집중 공략

국산 시푸드 바이어 15개사, 현지MD 50명 등 참석
993만불 상담, 7건 MOU 체결

해양수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1일 중국 베이징에서 한국산 수산물의 현지 외식업계 진출을 위한 '제3회 K-시푸드 페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베이징, 톈진, 화북지역 B2B 외식업계 시장장 고정수요처 발굴을 위해 한국산 수산물을 수입하는 바이어 15개 사와 현지 호텔, 레스토랑, 유통매장 등 구매 MD 50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모두 119회의 1대1일 구매상담이 이뤄져 총 993만 달러의 상담 성과와 7건의 현장 MOU 계약이 체결됐다.

 

aT는 신선한 한국산 생굴, 고등어, 피조개 등 원물을 비롯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게맛살, 간편식의 김자반, 어포 스낵 등 다양한 수산 식품을 두루 선보였다.

 

또 행사 호텔 메인 요리사와 사전에 한국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개발하고 현장 시식 품평회를 진행해 뜨거운 호평 속에 K-시푸드의 우수성과 다양한 접목 가능성을 집중 홍보했다.

 

중국 유력 온라인플랫폼 징동(JD.COM)의 수산물 구매 MD 이펑청 씨는 "이번 행사에서 고품질 한국 수산물을 새롭게 접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라며 "특히 한국 생굴은 크기, 모양, 향 등이 우수해 오늘 상담한 한국업체와 가격, 물류 등 구매 관련 구체적인 사안을 추가로 논의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제3회 베이징 K-시푸드 페어 한국산 수산물 품평회 현장./aT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앞으로도 고정수요처 발굴로 안정적 수출 기반 확보를 위해 호텔, 외식 등 B2B 채널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며, "한국 수산물이 중국 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저온유통 내륙 운송지원을 다각화하고, 고부가가치 품목 중심으로 전략적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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