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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합 계정관리 '알파키' 베타서비스 실시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하며 내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위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알파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하며 내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알파키는 업무에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해 회사가 임직원의 접속 권한과 계정을 한곳에 모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설루션이다.

 

LG유플러스 측은 "알파키에 양자내성암호(PQC), 동형암호 등 차세대 보안기술을 적용해 계정 탈취 등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23일부터 사전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알파키 사전 베타서비스를 오픈한다. 사내외 베타서비스 운영 결과와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기능 개선 및 고도화를 거쳐 내년 1분기에 상용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베타서비스 오픈에 맞춰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다. 2차 인증 방식에 PQC를 적용한 OTP, 생체인증 방식을 추가했으며, 등록된 기기에서만 알파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접속 IP의 기반 국가가 해외일 경우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과 함께 맞춤형 고객가이드를 발간했다.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연동되는 기존 설루션들과 달리 국내 서비스도 함께 연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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