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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삼성화재·NH농협생명·삼성생명

삼성화재 질환 예방 캠페인 이미지./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질환 예방 캠페인을 선보였다.

 

◆ 건강 DB로 계절별 유행성 질환 안내

 

삼성화재는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질환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 및 증상, 예방 수칙 등의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한다.

 

올 겨울에는 겨울철 유행성 질환에 취약한 성별, 연령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지난 7월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 및 운동습관 관리 서비스인 '슈가핏'을 출시한 바 있다.

 

이해성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팀장은 "이번 질환 예방 캠페인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미리 안내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나아가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단순히 보험회사가 아닌 건강관리 전문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역할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순혁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콜센터품질지수 우수 기업 인증을 달성했다.

 

◆ KS-CQI 최초 인증 달성

 

NH농협생명은 콜센터 명칭인 '내맘같은 고객센터'가 지난 25일 KS-CQI 우수 콜센터 인증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KS-CQI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콜센터 서비스 품질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지수다. 행사에는 임순혁 NH농협생명 마케팅지원부문 부사장이 참석해 KS-CQI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임 부사장은 "KS-CQI 우수콜센터 대외인증과 함께 9년 연속 KSQI 인증을 달성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중심 상담을 통해 업계선도 콜센터로 더욱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출시 1만건 판매 돌파 이미지./삼성생명

삼성생명이 '팝콘저축보험' 판매 1만건을 기록했다.

 

◆ 게임화 요소 접목, 2030세대 인기

 

삼성생명은 '삼성팝콘저축보험'이 2030 세대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출시 한달만에 1만건 판매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이다. 보험료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 '짠테크' 수단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젊은 고객층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 대비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의 높은 관심으로 단기간에 1만건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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