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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외식시장 겨냥, 하노이에서 ‘한국미식주간’ 개최

aT,현지 미식가, 수입.유통사 등에게 국산 해산물 등 소개

베트남 '한국미식주간' B2B 비즈니스 유통상담회장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함께 지난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한국미식주간' 행사를 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푸드 베트남 외식 시장 고정 수요처 발굴을 위한 것으로, K-푸드 B2B 비즈니스 유통 상담과 한국산 우수 수산물 K-FISH를 활용한 신메뉴 한식 요리를 베트남 현지 미식가들에게 선보인다.

 

개막식은 27일 하노이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K-푸드 수입·유통업체, 벤더, 호레카(HORECA) 구매 관계자, 현지 언론사, 인플루언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미슐랭 2스타 서현민 셰프가 직접 개발한 완도 전복, 제주산 광어 등 다양한 국산 해산물을 활용한 한식 메뉴 론칭 행사를 진행해 참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K-시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확인했다.

 

또 같은 날 진행된 'K-푸드 B2B 비즈니스 유통상담회'에서는 K-푸드 수출입업체 14개 사와 베트남 식재료 도매·외식 등 B2B 식품 유통업체 35개 사가 1:1 구매 상담을 진행해 327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인삼류, 쌀가공식품, 전복, 굴이 인기가 높았으며, 인삼김, 홍게 떡볶이 등 새로운 제품들도 두루 선보여 상담 열기를 더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베트남은 지난해 K-푸드 수출 8억 6100만 달러 기록한 4위 수출국이며, 고품질 농수산식품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국가"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지 B2B 외식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고부가가치 품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한국미식주간' 미슐랭 2스타 서현민 셰프 쿠킹쇼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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