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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불꽃축제 덕, 한강 편의점 매출도 터졌다…전주보다 9배↑

GS25 12개 매장 매출, 최대 8.7배↑
일부 편의점, 3시간 만 매출 1500만원 이상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진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뉴시스

전날 열린 서울세계불꽃축제로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편의점들의 매출이 전주 보다 9배 가까이 껑충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편의점 중에서는 3시간 만에 1500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린 곳도 있었다.

 

6일 편의점 프랜차이즈 GS25가 서울 여의도와 이촌동 주변 12개 매장에서 5일 하루 매출을 분석한 결과, GS25 12개 매장 매출은 이전주 토요일(9월 28일)보다 최대 8.7배가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매출이 최고조에 달한 시간대는 오후 3~5시 사이였다. 이 시간대 가장 매출이 높은 매장은 오후 6시까지 3시간 만에 1500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품목별로 보면 돗자리 판매량이 82배 가량 더 많았다. 일회용 보조 배터리는 69배, 핫팩 등 방한용품은 51배 가량 더 많이 팔렸다.

 

먹거리 판매도 급증했다. 매장에서 구워주는 고피자, 닭강정 등 즉석 간편식 매출은 74배 늘었다. 호빵·군고구마 41배, 초콜릿 20.7배, 스낵류 11.8배, 안주류 8.5배, 도시락과 김밥 등 간편식은 4.9배 증가했다.

 

주류 매출도 하이볼은 13.2배, 맥주는 11.9배, 커피와 차류는 7.8배로 각각 늘었다.

 

GS25 관계자는 "올해 불꽃축제를 위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추가 집기와 인력 등을 투입해 안전한 구매 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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