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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령 고객 디지털 격차 해소 지원…"사이버범죄보험 1년 무료"

SK텔레콤 모델이 시니어 친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SKT

SK텔레콤이 시니어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통신 생활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노년층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강화하고, 방문자에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니어 친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공식인증대리점이 단순히 통신 서비스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사회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했다.

 

시니어 고객들이 스스로 스마트폰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컨텐츠를 제작해 공식인증대리점의 고객용 태블릿 PC에 노출하고 있다. 초기에는 T크루가 고객의 이해 속도에 맞춰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이후 고객이 스스로 태블릿에 노출되는 튜토리얼을 따라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폰 화면의 글자 크기와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 설정 방법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유튜브 링크 공유 등 앱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담고 있다. 추가 학습을 원하는 고객은 자신에게 영상 문자를 보내 귀가 후에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이날부터 한화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가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T 가입자라면 누구나 다른 서비스 가입 없이 공식인증대리점 방문만으로 한화손해보험의 상품 가입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보험은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부당 인출·결제 피해를 보상한다. 특히 사이버 금융범죄에 취약한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에게는 최대 500만원을 보장해주며 만 65세 미만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을 보장해준다.

 

무상 제공된 보험 보장기간 1년 이후에는 자동 해지되기 때문에 시니어 이용자가 희망하는 경우에만 유상으로 연장이 가능하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SK텔레콤 대리점이 누구든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는 과정"이라며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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