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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캐롯손보·AIA생명·NH농협손보

캐롯손해보험 '요즘 자동차보험 뭐듦' 광고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 세 편의 시리즈 광고

 

캐롯손해보험은 14일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 '요즘 자동차보험 뭐 듦?'을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넷플릭스의 인기 캠페인 '요즘 넷플 뭐 봄?'을 오마주한 콘텐츠형 광고다.

 

이번 광고는 총 세편으로 이뤄졌다. 스릴러, 연애, 코미디 장르를 패러디해 소비자들에게 친근감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각 편마다 다른 재미 요소를 가미하면서 캐롯만의 차별된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보여줘 상품 전달력도 높였다.

 

첫 번째 콘텐츠인 '반드시 찾는다 편'은 큰 충격 감지 시 위치 파악부터 긴급 구조 요청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AI사고케어 서비스를 강조한다. 두 번째 '더 초이스 편'은 고객의 선택에 따른 보험료 납부 방식의 다양성과 고객 편의성을 강조한다. 마지막 '굿드라이버 편'은 운전점수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보험 가입 후에도 누구나 최대 20%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안전운전 특약을 보여준다.

 

배주영 캐롯손해보험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영화나 영상을 오마주하여 친숙함을 부여하면 광고 콘텐츠임에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환기하는 효과가 있다"며 "신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캐롯 자동차보험이 다양한 유형의 모든 운전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차별점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지난 10월 5일부터 총 6일 동안 서울 서대문구와 용산구에서 토트넘 홋스퍼 글로벌 풋볼 디벨롭먼트 코치진과 함께 'AIA생명 X 토트넘 홋스퍼 건강축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AIA생명

AIA생명이 토트넘 홋스퍼와 건강 축구 교실을 진행했다.

 

◆ 1000여명의 어린이, 2040 여성 대상

 

AIA생명은 지난 11일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IA생명 건강축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된 건강축구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AIA생명과 토트넘 홋스퍼가 이어온 글로벌 스폰서십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5일부터 총 6일 동안 서울 서대문구와 용산구에서 토트넘 홋스퍼의 글로벌 풋볼 디벨롭먼트 코치이자 잉글랜드축구협회(FA)공인 코치인 섀넌 몰로니, 조쉬 틸리, 사브리나 디아스, 릴리 저비스 총 4명의 코치가 참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초5부터 중1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심화반과 2040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여성반이 신설됐다. 참가자들은 코치들의 지도 아래 토트넘 홋스퍼 훈련 방식을 바탕으로 기본기 실습부터 체계화된 훈련 프로그램, 축구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미니 게임 등을 진행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지원하고자 하는 AIA그룹과 AIA생명의 소명에 따라, AIA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운영 범위를 확장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국내 보험사 중 AIA생명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활용한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향상을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 다섯 번째)가 수상한 소비자패널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제11기 소비자패널 종합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 고령자 전용모드 화면 추가 등 58건 아이디어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1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11기 소비자패널 종합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발표회는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지난 4월 선정된 소비자패널 12명이 참석해 소비자패널 활동 결과 보고 및 우수 패널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됐다.

 

NH농협손해보험은 올해 6월부터 3개월간 소비자패널을 통해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모바일 고령자 전용모드 화면 추가 등 총 58건의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업무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지난 3개월간 당사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많은 의견을 주신 소비자패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활발하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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