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멕시코에서 현지 영 제너레이션(YG) 세대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펼친다.
LG전자는 내달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에 참가해 현지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학교와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업사이클링은 부산물, 폐자재와 같은 쓸모 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재활용 방식이다.
부산물, 폐자재와 같은 쓸모 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재활용 방식
LG전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멕시코 행사장과 이베로대학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깨끗하게 세탁 후 토트백과 인형 등 굿즈로 업사이클링해 현지 비영리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5일(현지 시각)에는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워크숍도 진행했다. 의류 관리기인 스타일러, 인스타뷰 무드업 냉장고,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대표적인 LG전자 프리미엄 가전도 함께 배치해 학생들이 경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디자인 위크 멕시코의 '디자인 하우스' 전시관에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LG전자의 ESG 가치를 공유하기도 했다.
LG전자는 현지 YG 세대의 관심이 큰 주제로 캠페인을 펼치며 멕시코에서 LG전자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한다는 구상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YG 세대를 위한 고객 경험 공간을 조성하고, 대학교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등 멕시코에서 캠페인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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