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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iM뱅크, '인터넷뱅킹 전자점자 서비스'

iM뱅크는 시각장애인의 금융거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전자점자 서비스'를 실시한다./iM뱅크

iM뱅크는 금융소외계층의 금융거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시행 중인 전자점자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이 금융거래를 더 정확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으로, 비대면금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인 인터넷뱅킹 내 이체확인증, 통장사본, 부채잔액증명서 등 총 35개 메뉴에서 '점자보기' 버튼을 통해 점자파일을 내려받아, 전자점자단말기(BRL파일)를 통해 인식해 읽거나 점자프린터(BRF파일)로 출력해 읽을 수 있다.

 

아울러 iM뱅크는 올해 안으로 금융권 최초로 기업금융 부문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시각장애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인터넷뱅킹 전자점자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기존의 정보 접근의 어려움을 극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를 확대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포용적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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