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행사로 열린 한국상품박람회에 25개社, 29개 부스 마련
중소기업중앙회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부대행사로 한국상품박람회 참가를 지원해 중소기업들이 10건, 1550만 달러의 수출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3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의 도움을 받아 지난달 29~30일에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부대행사로 열린 박람회에서 뷰티, 푸드 등 25개 중소기업, 29개 부스로 'KBIZ관'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시식, 시연 등 참여기업의 홍보활동을 지원하며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전시회 기간 동안 KBIZ관 참여 25개 기업은 408건, 3200만 달러 상당의 상담을 진행했고 실제 10건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 향후 수출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기능성 음료를 생산하는 테일러팜스 이은천 상무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스위스 소재 바이어와 500만 달러 상당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해 첫 유럽 진출 성과를 이끌어냈다"며 "오스트리아 바이어 뿐만 아니라 독일, 헝가리, 영국, 프랑스 등 여러 국적의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초화장품을 생산하는 트레이딩랩 이승훈 대표는 "주로 중동 국가 바이어와 거래를 해왔는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첫 유럽 진출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총 3건, 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해 유럽 바이어들과 향후 협력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기중앙회 추문갑 경제정책본부장은 "유럽 최대 규모로 열린 한국상품박람회에서 전세계 한인 기업인과 국내 중소기업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중기중앙회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전세계 71개국, 세계한인무역협회 150여개 지회의 한상경제인이 모인 가운데 비엔나에서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펼쳐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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