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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삼성화재·현대해상·카카오페이손보

삼성화재가 35기 고객패널 발표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화재

삼성화재가 35기 고객패널 발표회를 개최했다.

 

◆ 세대별 아이디어 발굴

 

삼성화재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패널이 직접 주제를 선정했다. 체험활동을 수행한 뒤 세대별 맞춤 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내는데 집중했다.

 

20대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서 영(Young) 패널을 처음 도입했다,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루어진 심층패널 3가지로 구성해 세대별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삼성화재 대학생 Young패널로 선정된 김하진씨는 "20대들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며 "패널이 제안한 해외여행 공유서비스가 삼성화재에 적용되어 20대 고객들에게 원픽(one pick) 서비스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삼성화재가 MZ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는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사랑나눔행사에 참여한 현대해상 임직원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사랑나눔행사를 개최했다.

 

◆ 기부 물품 7000여점 모여

 

현대해상은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본사 앞에서 '2024 사랑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사랑나눔행사는 현대해상이 지난 2004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하이플래너가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 급식비 지원 사업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국 각지에 있는 임직원과 하이플래너가 기부한 7000여점의 물품이 모였다.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들은 일일 서포터즈로 나서고 캐리커쳐와 돌림판 등 물품 판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했다.

 

올해 처음 서포터즈로 참여한 박상혁 현대해상 특종UW파트 전임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한 마음으로 기부한 물품을 판매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임직원들의 따듯한 마음이 아이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올해의 디지털 보험사' 수상 이미지./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올해의 디지털 보험사로 선정됐다.

 

◆ 국내 보험업계 최초 디지털 보험 수상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4일(현지시각)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2024 아시아보험산업대상(Asia Insurance Industry Awards 2024)'에서 '올해의 디지털 보험사(Digital Insurer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아시아보험산업대상은 매년 부문별 아시아 최고 보험사와 공로가 큰 인물을 선정해 수상한다. 올해는 17개 부문 200개 사를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20명이 혁신, 성장, 서비스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보험 가치를 제공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첫 상품 출시 후 2년여만에 300만 고객을 확보하는 등 빠른 시간내 국내 디지털 보험 시장을 선도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이번 수상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걸어온 혁신에 대한 평가"라면서 "국내 디지털 보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성과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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