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상업용 생활가전으로 글로벌 기업간 거래(B2B) 시장을 선점한다.
LG전자는 6일(현지 시각)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나흘간 열리는 국제 세탁 박람회 '텍스케어 2024(Texcare International 2024)'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상업용 대용량 세탁·건조 신제품 라인업인 'LG 프로페셔널(Professional)'을 공개했다. LG 프로페셔널은 30·25·20㎏ 세탁기와 30·25㎏ 건조기, 1대의 제품으로 세탁과 건조를 끝내는 일체형 콤보(세탁 25㎏·건조 16㎏) 등을 모두 포함한다.
상업용 세탁기는 세탁 전문점이나 호텔, 레스토랑과 같은 대규모 시설에서 주로 사용한다. LG전자 자체 추정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규모는 35억달러(4조8500억원)로 추산된다.
LG전자는 글로벌 생활가전 선도 브랜드로 가정용 시장에서 축적해 온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업용 B2B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LG전자는 2008년 미국에서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상업용 세탁·건조 시장으로 본격 진출했다. 이후 2016년 텍스케어, 2022년 클린쇼 등 주요 전시회에 참가해 업계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이번에 나온 LG 프로페셔널 제품군에는 최적의 세탁과 건조를 위한 AI 기술이 적용됐다.
AI가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물과 세제의 사용량을 조절하고, 최적으로 탈수해 세탁 시간을 단축한다. LG전자는 이번에 상업용 콤보 제품에 업계 최초로 히트펌프 방식 건조를 적용했다. 히트펌프는 히터 방식의 건조 대비 전기 사용량이 적고 옷감 손상은 줄이면서 건조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본부장은 "B2B는 LG전자 생활가전 사업의 중요한 축"이라며 "B2B에 최적화한 강력한 성능과 에너지 절약을 모두 갖춘 혁신적 솔루션으로 상업용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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