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상사 STX의 디지털 B2B 플랫폼 TroyllGo(트롤리고)가 론칭 1주년을 앞두고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11월 초 트롤리고의 누적거래액은 1억 달러를 넘겼으며 지난 10월 플랫폼 월 방문자 수는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또한 트롤리고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아우르며 글로벌 무역 플랫폼 시장에 변화를 가져왔다. 최근 트롤리고의 식품군에 커피 원두 상품이 등록되며 플랫폼 내 제품 카테고리도 확대되었다. 운영 초 TrollyGo에서는 철강, 기계, 에너지 자원 등 산업재 중심으로 거래가 진행되었으나, 올 하반기부터는 K-뷰티, 생활용품, 미술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로 거래 품목이 확대되며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식품 등록은 국내 여러 식품 기업들도 TrollyGo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TX 관계자는 "이와 같은 성과는 트롤리고를 선택해 준 고객들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와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의 파트너십 등을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무역 플랫폼으로 이름을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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