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연결기준 7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8448억원 대비 13.9%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3분기 별도 당기순이익은 2368억원을 기록했다. 신계약 APE는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977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7195억원 대비 35.7% 신장했다.
보장성 APE는 7780억원이다. 전체 신계약 연납화보험료(APE) 중 80%를 차지해 안정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보장성 APE 중 일반보장성 상품의 APE는 2749억원이다.
3분기 신계약 CSM은 5420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 신계약 CSM 수익성 은 56%를 기록했다. 3분기 말 보유계약 CSM은 9조1297억원으로 집계됐다.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견조한 신계약 CSM 유입, 자본성증권 발행 등의 가용자본 증가요인과 금리 하락 등을 반영해 약 164.5%를 기록했다.
한화생명은 "고수익성 일반보장성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조직 규모를 지속 확대해 신계약 성장을 이뤘다"며 "GA(법인보험대리점) 영향력 확대에 대응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신상품을 지속 출시해 장기적 회사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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