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미팅…비즈니스 네트워킹 조성
金 이사장 "지속 협력통해 K-푸드 멕시코 시장 진출 성공에 기여"
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협동조합(ICTC)이 미주멕시코상공회의소(UMCC)와 멕시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미팅을 열고 양국간 무역 등 교류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19일 서울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KIMA)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 중소식품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ICTC 측에선 김석오 이사장, 안영원 부이사장 겸 덕인 대표, 안다미 전무 겸 퓨처센스 대표, (사)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이수동 중앙회장, 이태목 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교육원장 겸 KDC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12명이 참석했다.
UMCC에서는 Marlene Marroquin 사무총장을 포함한 멕시코 기업인 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선 ICTC의 중소기업 해외수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글로벌 네트워킹 활동이 소개됐다. UMCC 측은 멕시코 시장의 특성과 멕시코 식품 유통을 위해 필요한 현지의 FDA 수입요건, 관세 및 물류 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한국 식품기업의 멕시코 진출에 필요한 전략적 조언을 제공했다.
특히, ICTC와 UMCC는 앞으로의 한·멕시코 간 비즈니스 교류 증진을 위한 웨비나 및 상품 상담회 개최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며 상호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ICTC 김석오 이사장은 "이번 한·멕시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미팅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한국의 식품기업이 멕시코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K-푸드의 멕시코 시장 진출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UMCC Marlene 사무총장은 "멕시코에 수많은 한국의 자동차 및 전자제품 기업들이 활발히 진출해 있다"며 "한국의 식품 및 뷰티제품 중소기업에게도 멕시코가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라며 간담회의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ICTC와 UMCC는 양국 간 민간단체 간 비즈니스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K-푸드와 K-뷰티 제품의 중남미 시장 확대에 중요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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