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해 개발된 삼성전자의 글로벌 골즈 앱(Samsung Global Goals)이 사회적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가 빈곤 퇴치, 기아 종식 등을 목표로 유엔개발계획(UNDP)과 운영 중인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이 제4회 앤썸 상에서 '파트너십과 협업-책임감 있는 기술' 부문 동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앤썸 어워드는 미국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상으로 개인, 기업, 조직 등의 사회적 영향력을 평가해 수여한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삼성전자와 UNDP가 파트너십을 맺고 빈곤 퇴치, 기아 종식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2019년 출시한 앱으로, 약 3억명이 이용 중이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해 학습할 수 있고 직접 기부나 앱 내 광고 시청 등 방식을 통해 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앱 내 광고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를 운영해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앱을 통해 모금된 누적 기부금은 올해 9월 기준 20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작은 실천을 통해 큰 변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더 많은 사람이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