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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정책

농식품부의 '각양갓생' 2024 한국PR대상 정부부문 최우수 영예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으로 MZ 호응 이끌어

농림축산식품부가 22일 서울 송파구에서 열린 '2024년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정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한영(오른쪽) 농식품부 대변인이 참석했다. /농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의 한국PR대상' 정부 부문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농식품부는 24일 올 한 해에 걸쳐 진행한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 <농업은 스펙, 농촌은 리스펙, 우리는 각양갓생>이 지난 22일 개최된 2024년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정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의 '각양갓생 캠페인'은 MZ세대에게 농업·농촌이 다양한 스펙을 쌓으며 각자 개성에 맞는 각양각색의 '갓생'을 살 수 있는 삶터이자 일터라는 인식을 심어주자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갓(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을 결합한 MZ세대 신조어로 하루하루 본인이 뜻한 바대로 열심히 살아내는 삶을 의미한다.

 

실제로 농업·농촌에서 창업에 성공한 청년 사업가들이 직접 출연해 본인들의 성공 과정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가 제작됐다. 또 청년세대에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농업·농촌 스타트업의 하루 일과를 직접 체험해보는 콘텐츠가 만들어졌다. 아울러, 진로를 고민하는 실제 대학생들에게 한 달간 농업·농촌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기회를 부여(5개 업체에서 20명)해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이같이 체감도 높은 캠페인을 지원해 청년세대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 점이 호평을 받았다.

 

농식품부는 올해 각양갓생 캠페인뿐만 아니라 농식품 물가 대응, 농촌체류형쉼터 정책 등 국민적 관심이 높은 사안에 대해 장관과 대변인, 일반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설명하는 '농터뷰'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기존 정부의 관행적인 소통방식에서 벗어나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겠다는 것이다.

 

농식품부의 전한영 대변인은 "소통의 기본은 쌍방향"이라며 "정책도 국민과 소통을 통해 완성되는 것인 만큼, 앞으로도 국민들이 더 많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소통에 대해서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993년을 시작으로 올해 32회째를 맞은 한국PR대상은 한국PR협회가 주최한다. 매년 기업, 단체, 정부기관 및 지자체 등의 우수 PR 활동 사례를 선정해 시상해 왔다. 홍보분야에선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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