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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교보생명·DB손보·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사옥 전경./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보험금청구권 신탁 100호 계약을 돌파했다.

 

◆ 10명 중 6명 40~50대 고객

 

교보생명은 보험금청구권신탁 출시 2주 만에 100호 계약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2일 보험금청구권신탁이 도입된 이후 25일 기준으로 100건의 계약을 체결했다.

 

교보생명 보험금청구권신탁 계약자는 여성이 57%로 남성 43%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고 종신보험 가입자 수도 늘면서 보험금청구권신탁 계약까지 이어졌다.

 

연령별로 보면 10명 중 6명은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인 40~50대 고객으로 나타났다. 50대가 34%로 가장 많았다. 40대(32%), 60~70대(26%), 30대(8%) 순이었다.

 

김계완 교보생명 종합자산관리팀장은 "생명보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사망보험금 설계가 가능한 보험금청구권신탁 준비에 힘써왔다"며 "생명보험사로서 생애 전반에 걸친 고객 보장에 힘쓰는 한편 종합재산신탁을 활용한 고객 자산 맞춤형 일대일(1:1) 토탈솔루션을 제공해 종합자산관리회사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경기도 광주시 DB인재개발원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 및 프로미카서비스센터 대표와 현장출동업체 대표 등 152명이 컨퍼런스 행사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프로미카서비스센터 파트너십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현장출동전문업체 초청

 

D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전국 프로미카서비스센터와 현장출동전문업체를 초청하여"약속대로 이루어지길! 2025"프로미카서비스센터 파트너십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DB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자동차보상 전 임원 및 프로미카서비스센터 대표와 현장출동업체 대표 등 152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2024년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과 함께 2025년 전략방향을 공유했다. 지역별 우수 프로미카서비스센터에 대한 품질경영대상 시상과 더불어 고객방문서비스 및 친환경부품(품질인증부품) 현장 연계 사례, AI기반의 보수도장 신기술을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로미카서비스센터와의 상생협력 및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B라이프생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 정착을 위한 실무 연수를 진행했다./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 정착에 나선다.

 

◆ '태블로(Tableau)' 연수

 

KB라이프생명은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태블로(Tableau)'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와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고객 현황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KB라이프생명의 태블로 활용 사례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효동 KB라이프생명 디지털비즈본부장은 "데이터 분석 역량이 보험회사의 경쟁력으로 부상하는 시대에 발맞춰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데이터 시각화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생명은 태블로(Tableau)와 같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도구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영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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