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내년 5조원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3년 후인 2027년에는 매출 10조원 달성을 예상했다.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통해 쌓은 기술력을 활용해 신약 개발,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서정진 회장은 27일 홍콩에서 열린 기업설명회(IR)에 참석해 투자자들 앞에서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서 회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 매출은 3조5000억원, 내년 매출액 5조원을 달성하는데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본다"며 "2026년 7~8조, 2027년 10조원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는 올해 1조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바이오 업계 역사상 블록버스터(연 매출 1조원 이상 의약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서 회장은 "올해 램시마는 1조원 이상 파는데는 무리가 없고, 램시마SC는 7300억원으로 예상한다"며 "내년에는 미국에서 짐펜트라(램시마SC의 미국 제품명)이 7000억원 이상, 최대 1조원까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약 개발도 진행 중이다. 셀트리온은 현제 항체-약물 접합체(ADC)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서 회장은 "내년 ADC 3개 정도는 인체 임상시험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임상까지 좋은 결과를 냈고 이 중 2개 정도는 제품화에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CDMO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1조5000억원을 투입, 셀트리온이 지분 100%를 보유한 CDMO 자회사를 설립하고, 미국, 유럽, 인도에 연구소를 짓는다는 전략이다. 생산시설도 빠르게 확고할 계획이다.
서 회장은 "내년에 생상시설을 착공해 국내에 20만리터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필요하다면 제 3국에 추가로 증설할 계획"이라며 "2028년부터 CDMO 분야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은 더 이상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이 아니라는 점도 거듭 강조했다.
서 회장은 "앞으로는 셀트리온을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으로만 보지 말아달라"며 "어떤 제약회사보다 더 탄탄한 제품을 갖고 현재와 미래에 잘 준비된 회사라고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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