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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3억뷰 달성'…유튜브 인기 키즈 콘텐츠 '치타부' TV서 방영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IP 스타트업 마코빌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코빌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IP 스타트업 마코빌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코빌의 인기 키즈 콘텐츠 '치타부'가 유튜브를 넘어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치타부는 명랑한 히어로 연습생이 주인공인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유쾌한 캐릭터들이 노래와 춤을 통해 모험을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동요와 코미디를 결합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현재 유튜브에서 3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치타부는 28일부터 SK브로드밴드 'B TV', LG유플러스 'U+TV', 그리고 LG헬로비전, Btv케이블, 딜라이브 등 전국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에서 방영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어 12월 10일부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티빙'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치타부는 현재 유튜브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월 3억뷰를 달성하는 등 키즈 콘텐츠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이주현 마코빌 대표는 "치타부는 유튜브에서 쌓은 탄탄한 팬층을 바탕으로 이제 TV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히게 됐다"라며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가족이 치타부의 즐겁고 유쾌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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