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보·현대해상·DB생명

KB손해보험 SIB 사업 첫 번째 소셜 프랜차이즈 매장 '르바게트'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 경기도 화성시 SIB 사업

 

KB손해보험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화성시와 함께 SIB(Social Impact Bond·사회성과연계채권) 사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SIB는 민간 투자자가 복지, 보건,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공사업을 수행한 후 성과목표를 달성하면 정부나 지자체가 예산을 집행해 투자자에게 원금과 성과금을 상환하는 사업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화성시 SIB 사업에 4년간 총 25억원의 기부금을 투입한다. 첫 번째 소셜 프랜차이즈 매장으로는 경기도 화성시 장지동에 위치한 브런치카페 '르바게트'가 선정됐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SIB 사업은 청년들에게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해상 온라인 메시지 리뉴얼 이미지./현대해상

현대해상이 '온라인 메시지'를 리뉴얼했다.

 

◆ 고객 친화적 메시지 제작 가이드

 

현대해상은 내·외부로 발송하는 온라인 메시지를 고객 친화적인 형태로 리뉴얼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5월부터 약 6개월간 고객이 현대해상을 가장 자주 마주할 수 있는 부분인 온라인 메시지에서 개선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대해상 온라인 메시지의 고객언어를 '고객 관점에서 전문가답게 말하고 이해를 돕습니다'라는 대원칙을 정했다.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신뢰할 수 있는 명료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월 평균 발송하고 있는 약 1000여종의 온라인 메시지가 순차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여러 상황에 따라 고객이 마주하는 맞춤화된 메시지를 제공해 명료하고 알기쉽게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생명이 지난 27일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B생명

DB생명이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

 

◆ 18개사 소비자보호 담당자 초청

 

DB생명은 지난 27일 보험GA협회 및 제휴 GA 18개사 소비자보호 담당자를 초청해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내부통제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감독원 실태평가에 대한 감독 방향 및 내부통제 준비에 대한 특강을 통해 각 GA의 내부통제기준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소비자보호 담당자의 힐링 프로그램 일환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MBTI 진단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방안을 제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보험GA협회 및 제휴 GA와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