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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LG생활건강,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브랜드 전반에서 성장세 이뤄"

더페이스퍕, 빌리프, CNP, 유시몰(시계방향으로) 등 LG생활건강의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11월 21일~12월 1일 북미 최대 e커머스 아마존에서 열린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역대 최고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액은 지난 2023년 같은 행사 대비 156% 증가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더페이스샵'의 성장세가 148%로 가장 가팔랐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 대표 제품인 '미감수' 제품군이 브랜드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을 내놨다.

 

미감수를 '라이스 워터 브라이트'로 영문표기한 클렌징폼과 클렌징오일은 쌀뜨물 성분을 함유하고, 세정력과 미백 효과를 갖춘 제품이다. 1차, 2차 세안이 익숙하지 않은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개념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감수 클렌징폼은 전체 세안 제품 판매 순위에서 7위를 기록했다. 미감수 클렌징오일은 메이크업 제거용 오일 부문 3위, 미감수 듀오 세트는 스킨케어 세트 부문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LG생활건강은 '빌리프'의 성장세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눈가 관리용 신제품인 '아쿠아 밤 아이 젤'이 눈 스킨케어 부문 4위를 차지하며 빌리프 브랜드 성장률을 116%로 끌어올렸다. 이 제품은 북미 고급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에서도 올해 8월 첫 출시 후 줄곧 눈 스킨케어 부문 1~2위를 지속했다.

 

이와 함께 기존 빌리프 대표 제품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밤'도 지난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때보다 매출이 두 배 가량 뛰었다.

 

LG생활건강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CNP도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최대 실적에 기여했다.

 

LG생활건강은 CNP에서 '프로폴리스 립세린'을 북미 현지화 제품으로 3가지 향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제품은 11월 30일 기준 25주 연속으로 아마존 '립버터'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 참여한 고급 구강관리 브랜드 '유시몰'은 치약 부문에서 국내 오랄케어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상위 10위권에 진입했다. 국내 브랜드가 아마존 북미 채널 치약 카테고리 상위권에 진입한 건 이례적이라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성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유시몰의 입 냄새 제거 기능, 미백 효과 등을 집중 홍보한 것이 주효했다. 유시몰 관련 주요 SNS 콘텐츠들의 조회수가 100만을 넘기면서, LG생활건강은 'K뷰티' 영향력이 유시몰을 비롯해 구강관리 브랜드로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향후에도 콘텐츠 마케팅과 검색 키워드 최적화를 적극 활용해 북미 지역에서 자사 주요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유시몰뿐 아니라, 더페이스샵은 북미 파워 인플루언서 '메디'와 협업해 틱톡에서 공개한 영상이 670만뷰를 기록하고, 빌리프는 3분기 동안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4000건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자산을 확보한 바 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공시한 '기업 가치 제고 계획'에서도 북미를 중심으로 화장품 사업을 강화해 실적 개선을 이뤄내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생활건강이 올해 3분기까지 누적한 해외 매출은 1조4942억원으로, 이 가운데 북미 매출은 37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6%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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