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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친환경 문화 전파' 앞장…그린메이트 수료식 성료

23기에 17개大서 20명 대학생 참여…3개월간 다양한 미션 수행

 

락앤락은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참석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락앤락

락앤락이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10일 락앤락에 따르면 2013년에 시작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10년 이상 운영해 온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매년 상하반기 두 기수를 배출하며 친환경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그린메이트 23기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17개 대학에서 20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3개월간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용기내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진행했다. 락앤락의 프리저핏, 바로한끼 밥용기, 메트로 카페, 컬러스텐코지, 큐브쌀통 등을 활용해 일회용품과 쓰레기 배출은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했다.

 

또한 청계천과 광장시장 일대에 플로깅을 진행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락앤락 다회용기를 활용해 광장시장 먹거리를 즐기고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했다.

 

특히 단체 미션인 그린 캠퍼스 캠페인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4개 팀으로 나눠 동국대, 연세대 등 캠퍼스 일대에서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하며 텀블러 키링 만들기, 그린 퀴즈쇼 등을 진행하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고취에 앞장섰다.

 

이번 기수에서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덕성여자대 안희정 학생은 "3개월간 그린메이트로 활동하면서 평생 잊지 못할 대학생 시절의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쌓았다"며 "환경을 보호하는 일에 앞으로도 진심으로 행동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E지락팀'은 각종 환경 챌린지를 기획하고 실천한 모습을 담은 콘텐츠로 주목받으며 친환경 문화를 알기 쉽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락앤락 커뮤니케이션센터 박선영 CSR 매니저는 "환경에 진심인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가치를 전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2025년에는 더 알차고 의미 있는 그린메이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인 만큼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환경보호를 위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량 사업경계와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중장기 감축 로드맵을 세워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 제품 개발,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일회용컵 LOCK(락) 캠페인', '글로벌 플로깅 데이' 등을 운영하며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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