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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연말연시 '네트워크 관리' 강화…스팸·디도스 대응책 마련

KT가 연말연시를 맞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달 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를 운영한다. 위 사진은 KT 직원들이 통신망을 점검하는 모습. /KT

KT가 연말연시를 맞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달 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집중관리 기간 동안 KT는 1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 주요 통신 센터에 배치한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특히 KT는 연말연시 중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행사 및 장소, 번화가, 백화점 등 200여 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해 기지국 증설 및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KT는 또한 연말연시 기간 동안 증가할 수 있는 스팸과 피싱 등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다. KT의 'AI 스팸 수신차단 서비스'는 기존의 수동 문자 분석 방식에서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전환되어 스팸 문자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식별하고 차단한다. 이 서비스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KT는 지능화된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해 악성파일 분석을 위한 'AI 디도스 스캐너'를 개발, 과천 보안운용센터에 구축했다. 이 스캐너는 IoT 단말 환경에서 실행되는 파일을 딥러닝을 통해 10분 이내에 분석하고, 악성파일로 판별된 경우 유포자를 즉시 차단한다. KT는 이 시스템을 통해 디도스 공격에 대한 사전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혁신본부장 상무는 "연말연시 행사와 대규모 집회 등에 대비하여 고객들이 불편함 없도록 네트워크 품질관리 및 안정운용 체계를 강화했다"며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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