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만의 새로운 디자인, 고객과 공감하는 AI 기술을 적용한 초프리미엄 가전제품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의 냉장고·식기세척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는 내년 1월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 LG 시그니처존을 마련한다고 30일 밝혔다.
전시장 방문 고객은 ▲29인치 세탁기와 건조기 ▲7인치 터치 LCD를 적용한 세탁건조기 등 혁신적인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고품격 디자인과 AI기술을 반영했다.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는 투명 올레드 기술과 AI 기반 식재료 관리 솔루션을 결합해 문을 열지 않고도 저장된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다.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평상시 커버 스크린을 보여준다. 고객은 원하는 사진을 액자처럼 띄워 놓거나 제공된 영상을 재생시킬 수 있다.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의 AI관리 솔루션은 식재료 관리의 번거로움을 해결한다. AI가 내부 카메라로 냉장고에 들어오고 나가는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하며, 연동된 LG 씽큐 푸드 앱을 통해 보관 목록과 위치까지 보여준다.
'식기세척기'에는 핸들을 숨겨두었다가 사용자의 손이 가까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올라오는 '팝아웃 핸들' 기능을 적용했다. 도서관에서 조용히 대화하는 수준의 초저소음을 구현해 세련미를 더했다.
'인덕션 더블 오븐 슬라이드인 레인지'에는 내부 카메라로 음식물을 인식해 메뉴를 추천해 주는 고메 AI 기술을 적용했다.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는 전면에 달린 27인치 LCD 화면을 통해 조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의 일상을 특별하고 가치 있게 만드는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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