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오는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고객의 공감지능(AI) 경험을 다양한 공간으로 연결·확장하며 변화하는 일상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공감지능과 함께하는 일상의 라이프스 굿'을 주제로 2044㎡ 규모의 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관 입구에는 가로 10.4m, 세로 5.2m 크기의 LED 키네틱(실제 움직이는 형태의 작품) 조형물이 설치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집, 사무실, 취미공간, 차량 등 다양한 공간에서 AI가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화했다.
특히 'AI홈 존'에서는 LG '씽큐 온(ThinQ ON)'과 온디바이스 AI 기반 콘셉트 제품들이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연결된다. 고객의 말과 행동,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IoT 기기를 최적 상태로 자동 제어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잠든 동안 AI홈 허브는 심박수와 호흡, 기침 등을 분석해 냉수를 마시던 고객에게 온수를 권장하거나, 실내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거실에 설치된 136형 마이크로 LED는 음성을 인식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전자는 CES 2025에서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신제품도 선보인다. 새롭게 공개될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는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 식품을 확인할 수 있다. 냉장고 내부에 설치된 카메라는 자동으로 식품을 인식해 LG 씽큐 앱에서 보관 목록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카르텔(Kartell)'과 협업해 세계 최초 무선·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공개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청정기 '에어로 캣' 등 차별화된 가전을 전시한다.
LG전자는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AI 기술을 적극 적용한다. 관람객은 비전 AI 기반 콘셉트 차량에 직접 탑승해 가상 운전 시뮬레이션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차량은 운전자의 시선과 표정을 분석해 졸음을 감지하고, 실시간으로 교통 표지판을 번역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LG전자의 'MX(Mobility eXperience) 플랫폼'은 차량을 집처럼 편안한 맞춤형 이동 공간으로 바꾼다.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는 웹OS 기반 AI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공간도 마련된다. 97형 올레드 TV와 250여 개의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대형 비디오 월에서 '보이스 ID'를 통해 음성으로 계정에 로그인하고, AI 기반 콘텐츠 검색과 개인 맞춤형 화질·음향 설정을 경험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활동도 CES 2025의 주요 주제다. LG전자는 전시장 곳곳에 ESG 활동을 상징하는 'ESG 트리(Tree)'를 설치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과 친환경 포장재 기술을 선보인다.
LG Labs에서는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이 공개된다. 와인 보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와인셀러, 공기청정기와 360도 스피커를 결합한 복합 제품, 캡슐 커피머신 등 다양한 혁신 가전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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