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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12월 동행축제에 온·오프라인서 6천억 매출

작년 총 3회 동행축제선 4.5조 매출 기록…내수 활성화에 기여

 

12월 동행축제 기간 약 6000억원의 직접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세 차례 열린 동행축제에서 총 4조5000억원(직·간접 매출 기준) 가량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12월1일부터 28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열린 동행축제에서 6128억원의 직접 매출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네이버 쇼핑, 11번가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 특별 기획전, TV 홈쇼핑 등을 통한 온라인 매출 5359억원,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특판전, 신세계·현대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출이 76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1744억원, 지역사랑상품권은 217억원을 판매해 매출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줬다.

 

12월 동행축제는 2024년 동행축제 여정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5월과 9월 동행축제에 참여했던 100개의 동행기업들을 중심으로 전용 기획전,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판촉을 지원했다.

 

2024년 총 세 차례 진행한 동행축제는 5월(지역), 9월(글로벌), 12월(나눔) 등 회차별로 다양한 컨셉으로 릴레이 소비촉진 캠페인을 이어갔다.

 

9월의 경우 개막행사를 최초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며 소상공인의 해외판로 개척 기회를 엿보기도 했다.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12월 동행축제를 통해 2024년 한 해 소상공인과 함께한 여정이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며 "2025년에도 동행축제를 통해 경제활력을 촉진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부는 9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12월 동행축제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동행어워즈'도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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