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소비가 곧 기부로"…네이버 해피빈, '굿브랜드 캠페인' 진행

네이버 해피빈이 제품 판매 수익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 기업과 함께 '굿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 해피빈 굿브랜드 캠페인 이미지./ 네이버 해피빈

네이버 해피빈이 제품 판매 수익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 기업과 함께 '굿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나눔 에디션을 출시한 기업의 활동을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현재까지 약 18만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여 중인 주요 기업으로는 CJ제일제당의 '나눔햇반',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 8.0 생수',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이 있다.

 

CJ제일제당은 나눔햇반 에디션을 통해 1억원의 판매 수익금을 돌봄 공백 아동 청소년에게 전달했으며, 이를 연중 사업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성을 개선한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와 100% 대나무 소재의 '크리넥스 밤부케어 화장지'를 굿브랜드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 ECO 생수'와 '오트몬드 오리지널'을 나눔 에디션으로 선보이며 제품 수익금의 일부를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통해 독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 나눔 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해피빈 굿브랜드의 나눔 우유를 통해 판매 수익금의 1%가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에 기부된다.

 

네이버 해피빈 관계자는 "보다 많은 굿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해 기업 사회 공헌을 돕고 이용자 참여를 이끌며 온라인 기부 문화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굿브랜드 제품은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액이 기부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