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보기술(IT) 기업 샤오미가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1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첫 기자간담회에서 샤오미코리아는 ▲스마트폰 ▲TV ▲웨어러블 기기 ▲보조배터리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했다.
신제품 소개에 앞서 조니 우 샤오미코리아 사장은 "한국은 혁신적인 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이는 시장으로 샤오미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라고 한국 진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한국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겠다"고 덧붙였다.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기종인 '샤오미 14T'와 내구성을 강화한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 2종을 공개했다.
샤오미 14T는 독일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와 공동 개발한 카메라를 탑재,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색감과 깊이감 있는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39:1 화면비를 제공하는 무비 모드, 시네마틱 블러, 랙 포커스 전환 등을 지원해 영상 촬영 성능도 뛰어나다.
또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구글과 협업한 '서클 투 서치'로 앱 전환 없이 화면 속 모든 정보를 즉시 검색할 수 있으며,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하는 'AI 통역사', 녹음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AI 리코더', 촬영된 영상을 편집해 숏폼 콘텐츠를 만드는 'AI 필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14T는 타이탄 블루, 타이탄 그레이, 타이탄 블랙, 레몬 그린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GB+256GB 모델은 59만9800원, 12GB+512GB 모델은 64만9800원이다.
키코 송 샤오미 동아시아마케팅 총괄은 "유럽에서는 약 97만원에 판매되는 제품을 한국에서는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세계 누적 판매량 4억2000만대를 돌파한 레드미 노트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보급형이면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200MP(메가 픽셀) AI 카메라가 강점이다. 0.8㎜ 두께의 메인보드와 고강도 알루미늄 복합 프레임을 갖췄으며,샤오미14T와 마찬가지로 AI 기반 촬영·편집 기능도 탑재돼 있다.
색상은 라벤더 퍼플, 미드나이트 블랙, 코랄 그린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가격은 8GB+256GB 모델이 39만9300원, 12GB+512GB 모델은 49만9400원이다.
샤오미 14T와 레드미 노트 14 프로 내 탑재된 모든 AI 기능은 사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해 기기내장형(온디바이스)으로 처리된다. 샤오미 하이퍼 OS의 3중 보안 체계가 적용돼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TV 부문에서는 4K UHD 해상도와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TV A 시리즈'부터 최대 100인치 대화면을 자랑하는 'TV Max 100'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모든 제품에는 구글 TV가 탑재되어 음성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TV Max 100은 100인치 대화면에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10억 개 이상의 컬러를 구현한다. 가격은 299만8000원이다.
TV S 미니 LED 시리즈는 512개의 독립 디밍 존으로 정밀한 밝기 제어가 가능하며, 144㎐ 주사율로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가격은 65인치 모델은 99만8000원, 75인치 모델은 169만8000원이다. 그 외에 TV A 프로 시리즈의 가격은 35만8000원, 기본형 'TV A 시리즈' 32인치 모델은 18만8000원이다.
웨어러블 기기로는 스마트워치 '레드미 워치 5', 40dB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레드미 버즈 6 라이트', 초슬림 베젤의 '샤오미 스마트 밴드 9 프로'가 소개됐다.
특히 '레드미 워치 5'는 샤오미 스마트워치 중 가장 큰 2.0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2㎜ 초슬림 베젤로 디자인됐다. 최대 24일의 배터리 수명과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한다. 실버 그레이, 옵시디언 블랙, 라벤더 퍼플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만9800원이다.
또한 2년 만에 출시되는 보조배터리 4종과 8000Pa의 흡입력을 자랑하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X20 Max'도 함께 선보였다.
한편, 샤오미는 자사 전기차의 국내 출시 시기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우 사장은 "앞으로 3년간은 중국 전기차 시장에 100% 집중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시점에 자연스럽게 한국에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샤오미는 제품 구매와 A/S까지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연내 개설할 예정이다. 우 사장은 "첫 매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재 위치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모든 신제품은 1월 15일부터 순차 출시되며, 샤오미 공식 스토어와 네이버, 쿠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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