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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코스맥스, 일본 최대 전시회 참가..."현지 맞춤형 제품 내놓을것"

일본 '코스메위크 2025' 내 코스맥스 부스 전경. /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지난 15~17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위크 2025'에 참여해 단독 부스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메위크는 일본 최대 화장품 박람회다. 매년 약 7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체, 유통업체, 바이어 및 전문가들이 모여 뷰티 부문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올해 행사에는 약 100여 개의 국내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코스맥스는 '아름다움의 과학'에 중점을 둔 메가 트렌드, K뷰티 트렌드, 혁신 원료, 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제조 방식(OBM)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특히 코스맥스는 '하트&서울(한국의 아름다움이 모여드는 중심, 서울의 반짝이는 고동)'을 주제로 한 K뷰티를 선보였다.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쿠션 및 립 카테고리 제품을 통해 일본 현지 소비자와 뷰티 업계 관계자를 적극 공략했다는 것이 코스맥스 측의 설명이다.

 

코스맥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메이크업 제품뿐 아니라 일본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할 차세대 혁신 원료로 마이크로바이옴, 그린자바, 스타레놀 등을 공개했다.

 

특히 코스맥스는 안정성은 높이고 자극도는 낮춘 독자 소재를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데, 스타레놀의 경우 항노화 대표 성분인 레티놀과 유사한 피부 활성 작용 원리를 갖는 성분으로 알려졌다.

 

코스맥스는 일본 화장품 시장의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현지 맞춤형 혁신 제품으로 일본 시장 내 K뷰티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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