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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美 출시..."더마 브랜드로 K뷰티 입지 강화"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더마 화장품 브랜드 '에스트라'를 내놓는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미국 시장에서 더마 화장품 브랜드 '에스트라'를 선보이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22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에스트라는 오는 2월 미국 전역의 세포라 매장 400여 곳과 온라인 세포라닷컴에 입점한다. 세포라는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춘 화장품 편집숍으로, 에스트라와 세포라는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이번에 미국 현지에서 에스트라 대표 제품군인 '아토베리어365'를 선보이게 됐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비롯해 버블 클렌저, 하이드로 에센스, 로션, 수딩크림, 미스트 등 6개 제품을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미국 시장에서 에스트라가 신성장동력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미국에서 K뷰티 대표 주자로 고성장을 이어왔다.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매출은 지난 2023년 3분기 707억원에서 2024년 3분기 1466억원으로 무려 108% 늘었다. 앞서 2024년 1분기와 2분기에도 각각 40%, 65%의 두 자릿수 성장세가 나타났다. 지난해 1분기와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매출은 각각 878억원, 1218억원 등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규모 역시 꾸준히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분기 3368억원, 2분기 3815억원, 3분기 4313억원 등의 해외 사업 매출을 올렸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37%, 2분기 42%, 3분기 44% 등으로 성장했다.

 

코스알엑스,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매출 성장을 이뤄낸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1월부터는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글로벌 캠페인 '더 라네즈 쇼'를 전개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후속 브랜드인 '에스트라'도 이미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40여 년 동안 구축한 노하우에 현대 피부 전문가의 최신 지견까지 더해진 에스트라는 K뷰티 대표 더마 브랜드로 성장 가능하다"며 "미국 고객들의 민감 피부 고민을 공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효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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