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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삼성생명, 고객 행복 위한 '웰니스 디자인'

지난 23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참석자들이 라이프놀로지랩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젊은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창의성이 담긴 웰니스 디자인 아이디어 42개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실제 상용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상상만으로도 고객의 인생에 행복을 더해 줄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다.

 

삼성생명 및 국내 3개 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이 산학협력을 통해 진행한 라이프놀로지 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가 지난 4개월간 도출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샘플 제품을 체험했다.

 

라이프놀로지 랩은 삼성생명이 보험을 넘어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젝트이다.

 

삼성디자인교육원 '안온(安溫)', 성균관대학교 'REVIVE' 외에도 ▲사용자의 리프레시를 위한 퀘스트와 리워드를 제공하는 운동기구 아이디어를 선보인 홍익대학교 '브레이크(Break)'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손쉽게 재구성할 수 있는 공간 솔루션을 제안한 국민대학교 '빈칸' 등 아직은 상상력에 불과하지만 고객의 인생에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가 다수 소개됐다.

 

정진영 홍익대 학생은 "보험회사가 이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것에 우선 놀랐다"며 "보험이 고객들에게 어떤 가치를 주어야하는지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지도 교수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종호 삼성디자인교육원 교수는 "보험은 미래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연결고리를 꾸준히 만들어야 진정한 공감을 얻을 수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삼성생명이 추구하는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에 대한 가능성을 탐험할 수 있는 도전"이라고 전했다.

 

삼성생명은 라이프놀로지 랩의 진행 과정과 주요 아이디어를 담은 디지털 광고를 2월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직접 출연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라이프놀로지 랩이 추구하는 '살수록 행복한 인생'의 메시지가 함께 전달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나온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고객의 인생에 행복이라는 씨앗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라이프놀로지 랩'과 같은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보험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인생 행복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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