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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랩 '우모', 1년 만에 매출 5배 성장…대형 박람회 진출 박차

B2B 네트워킹 올인원 설루션 '우모(Umoh)'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우모는 지난해 1분기 대비 4분기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스플랩

B2B 네트워킹 올인원 설루션 '우모(Umoh)'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플랩이 운영하는 우모는 비즈니스 행사 참석자들의 온라인 교류를 지원하고, 참석자 승인 및 관리, 행사장 출입증 발급, 공지 발송 등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돕는 올인원 설루션이다. 2023년 11월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한 첫 버전을 출시하며 약 40개 고객사를 확보했고, 지난해 4월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29일 스플랩에 따르면, 우모는 지난해 1분기 대비 4분기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수요 증가와 함께, 행사 운영을 효율화하려는 기업들의 요구가 주효했던 것으로 스플랩 측은 분석했다.

 

지난해 우모를 활용한 행사 주최 기업과 단체는 약 80개, 플랫폼에 접속한 참석자는 3만6000명에 달한다. 초기에는 50~300명 규모의 기업 세미나 및 소규모 네트워킹 행사에 주로 활용됐으나, 하반기부터 최대 3만명이 참여하는 대형 행사까지 지원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참석자들은 우모 내에서 프로필을 등록한 후 원하는 상대에게 대화를 요청하거나 미팅도 제안할 수 있다. 지난해 우모를 통해 성사된 비즈니스 미팅은 약 1만6000건에 달한다. 또 행사 종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우모를 통해 만나지 못했을 사람을 만났다'라는 응답이 80%에 달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모가 활용된 주요 행사로는 ▲NextRise 2024, Seoul ▲MAX SUMMIT 2024 △2024 ATD Korea Summit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 ▲G-STAR 사이드 이벤트 ▲COMEUP 2024 등이 있다.

 

한편, 우모는 2025년을 맞아 '이벤트, 콘퍼런스에서의 만남이 우모를 통해 또 다른 기회로 확장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편했다. 새로운 로고와 심벌은 '우모'의 자음 'ㅇ'과 'ㅁ'을 활용해 신뢰·연결·확장의 의미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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